여행정보/제주도

제주도 여행 한줄팁 - 3

푸른바다23 2017. 8. 7. 10:27

오늘도 제주도 한줄팁 3탄을 준비했습니다.

생각나는대로 한줄 한줄 필요한 정보 적어보았습니다.

편하게 읽으시고 도움되는 부분은 챙기시고 아닌부분은 그냥 읽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 제주공항에서는 제주 생유산균 막걸리를 살 수 없습니다.

(공항가기전에 미리 편의점에서 구입하세요 1300원입니다. 유통기한 10일정도)

- 제주공항 면세점에서 사는 막걸리는 비쌉니다. (제주도 생산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

- 제주공항 기내반입 액체류 제한이 없는 편입니다.

- 제주행 비행기 탑승시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 제주행 비행기는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이 쌉니다.

- 제주여행할 때 금요일 휴가시 금요일 오전보다는 목요일 저녁에 출발하세요 (가격이 1.5~ 2배가까이 차이납니다. )

- 제주여행시 저녁에 도착하면 다음날 아침일찍부터 움직일 수 있지만 아침에 도착하면 점심때 이후에나 이동이 가능합니다.

- 제주공항 근처 게스트하우스들은 보통 제주공항에서 버스타고 1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택시이용시 5,000원정도 소요됩니다. )

- 제주공항 근처 게스트하우스에 오시는 이용객들은 다음날 아침일찍 제주도를 떠나거나 방금 제주도를 오신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날 제주도를 떠나신 분이라면 다녀온 제주 정보를 많이 얻으시기 바랍니다.)

- 제주공항 근처 게스트하우스는 제주동문시장과 제주시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많이 있습니다. (이곳이 다음 이동할 때 편합니다. )

- 제주도는 동일주 버스 ( 12시 ~ 03시 ~ 06시방향) , 서일주 버스(06시 ~ 09시  ~ 12시방향)를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우도에서 협재 이동시 동일주버스를 타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로 이동하여 서일주버스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 제주도에서는 중간종점인 제주시 시외버스터미널과 서귀포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갈아타시면 됩니다.

- 제주도에서 버스이용시 다른지역에서 쓰시던 후불교통카드 쓰시면 대부분 됩니다.

- 제주도는 전체길이가 250여km로 차를 타고 한바퀴 이동시 6시간정도 소요된다.

- 제주도 버스 배차간격은 30분정도이다. 항상 배차간격을 잘 확인하고 이동하자.

- 차귀도 배낚시 버스타고 이동시 버스정류장에서 차귀도 배낚시 이용하는 곳까지 1km정도 걸어가야한다.

- 차귀도 앞 바다에서 돌고래가 자주 출몰한다. 기다리면서 바다를 잘 보도록 하자.(나도 이곳에서 2~3번 돌고래를 보았다.)

다음에 또 4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