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코스 소개 - 비양도, 협재, 금릉
요즘들어 한가해지면 그냥 아무계획없이 제주도를 자주 갑니다.
그러다보니 남들과 다르게 발길 닿는대로 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다니다보니 알게된 곳들을 내 나름대로 코스를 만들어봅니다.
오늘은 협재쪽에서 하루를 즐길수 있는 코스입니다.
여유있는 하루를 같이 느껴봅시다.
[ 이 코스는 차량(렌트카)이 필요합니다. ]
[ 피어22 코스를 제외하면 차량없이(뚜벅이)도 가능합니다. ]
* 비양도 코스
비양도 - 점심( 호돌이식당[보말죽] , 미진식당[갈치국] ) - 엔트러사이트(한림점) - 협재바다 - 저녁( 피어22[태왁])
오전에 비양도를 구경합니다. 점심으로는 비양도내 호돌이식당에서 보말죽을 먹거나 비양도를 나와서 한림항에서 미진식당에서 갈치국을 먹습니다. 그후에 엔트러사이트 한림점에서 커피한잔하고 협재바다 구경후 피어22에서 저녁을 먹는 코스입니다.
이 코스는 협재쪽에서 제가 구경하고 먹어본 곳들을 조합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코스로 다니시면 오늘 알찬 여행이 되었다고 자부합니다.
이제 코스 하나하나 소개해드립니다.
1. 비양도
비양도는 협재바다 앞에 있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협재해변에서 보이는 큰 섬이 바로 비양도 입니다. 이 비양도는 한림항에서 배를 타고 이동합니다. 한림항에서는 9시, 12시, 15시 세번의 배가 있으며 15시 배를 타면 비양도 내에서 하루 숙박을 해야합니다 .
(마지막배가 15시입니다. )
그러므로 비양도를 당일코스로 구경하기 위해서는 9시나 12시쯤 입도하여야합니다.
한림항에 오시면 한림항(비양도행)도선 대합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편도 대인3,000원 , 소인1,800원인 배표를 구입하면됩니다. 배는 한번에 50명정도 탑승가능합니다.
(이용자가 많으면 8시50분, 9시 20분 이렇게 배를 2번 띄우기도 한다고 합니다. 혹시 늦을거 같으면 전화한번 해보세요)
비양도에 도착하면 비양봉산책로와 비양도해안도로가 있습니다. 먼저 비양도해안도로를 따라 돌면 한시간정도 소요되며 대략 4km정도 됩니다. 현재 제 프로필 사진이 비양도 해안도로를 걸어가면서 바다를 보고 찍은사진입니다. 시원한 바다풍경이 좋아 프로필로 등록하였습니다. 비양도 해안도로를 따라 돌고나서 비양봉산책로를 올라갑니다. 비양봉 산책로는 30분정도 소요되며 올라가면 등대가 있고 비양도에서 제일 높은 곳이므로 비양도가 섬 내부, 섬 주위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저 멀리 협재 바다 즉 제주도도 보입니다. 뻥뚫린 풍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입니다.
2. 점심
점심은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비양도내에서 먹는 방법과 비양도 나와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호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가) 비양도 - 호랑이식당[보말죽]
비양도해안도로와, 비양봉산책로를 다녀오면 2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출발전에 호랑이식당에서 보말죽을 예약하고 가세요. 보말죽 만드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2시간정도 후에 예약하세요 . 예약시간에 맞쳐서 보말죽을 해주십니다. 보말죽은 10,000원으로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비양도 선착장에 내리면 바로 보이기 떄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전화 : 064-796-8475)
나) 한림항 - 미진식당[갈치국]
비양도를 나와서 한림항에서 협재바다쪽으로 내려오면 미진식당이 있습니다. 갈치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갈치국이 시원하여 해장으로도 좋습니다. 갈치국은 생소하지만 갈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즐길수 있습니다. 배추, 단호박(?), 갈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맛이 좋습니다. (갈치국 10,000원 )
위치는 제주도 한림읍 한림해안로 145-1이며 전화번호는 064-796-6511입니다.
3. 앤트러사이트(Anthracite) 한림점
미진식당에서 밥을 먹고 숙소로 걸어가는 길에 폐공장같은 곳에 주차장이 넒고 차들이 많길래 뭐하는 곳이지 하고 들어가보니 커피숍이였습니다. 특이하게 기존 공장(전분공장)을 살려 만들어서 내부가 특이하고 커피가 맛있습니다. 원두도 선택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커피를 마실수 있다는 장점과 쿠키, 파운드, 스콘도 팔기 때문에 디저트도 함께 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음료 주문후 천원만 내면 테이크아웃잔에 커피를 다시 리필해주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분위기에 취해 차 한잔하며 여유를 즐기고 나가실 때 천원으로 커피 리필하는 즐거움도 느껴보세요. 앤트러 사이트 한림점은 11시에 오픈하여 19시에 닫습니다. 늦은시간까지 하지 않으니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가주세요. 주차장도 넓어서 좋습니다. 주소는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564번지 이며 전화번호는 064-796-7991입니다.
4. 협재해변 , 협재바다
이제 점심도 먹고 커피도 한잔했으니 협재 바다를, 협재 해변을 갑니다. 이 곳에서 보이는 바다건너 큰섬이 비양도 입니다. 해변에서 협재바다에 발을 넣고, 해변에서 점프샷을 찍으며 에매랄드 바닷가를 즐깁니다.
5. 피어22
이제 커피도 한잔하고 바다에서 즐겼으니 맛있는 저녁을 먹읍시다.
금릉어촌계에서 하는 식당 피어22입니다. 이것은 태왁이라는 바구니에 딱새우, 홍합, 소시지, 감자, 옥수수를 함께 담아서 부어줍니다. 딱새우를 망치로 통통통 때려서 부드럽게 한후 하나하나 까먹으면 달달하면서 맛있는 새우를 먹을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양이 적어보이지만 먹다보면 양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랍스터는 추가하지 마세요. 사진찍을때 비쥬얼은 좋지만 생각보다 양이 적습니다. 요즘 음식점들은 3시부터 5시 사이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브레이크 타임없이 11시부터 18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저녁에는 예약후 이용가능하다고 하니 전화 해보세요 (전화번호는 064-796-7787입니다.)
주소는 제주시 한림읍 금능7길 22 (네비 금능리어촌계로 검색하세요)입니다.
외부에는 피어22라는 간판이 없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금능어촌계식당이라고 적혀있으면 맞게 온것입니다.
위에 코스로 제주도 여행을 떠나보세요 후회하지 않는 제주도 여행이 될것입니다.
팁 ) 위 코스는 렌트카가 있다는 전제로 고려되었습니다.
그래서 렌트카 관련 팁을 드릴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 차량을 렌트 하려고 하면 전기차를 추천하는 곳이 많습니다. 전기차는 기름값이 들지 않기 때문에 좋다고들 합니다.
제주도에서 전기차 렌트 하지마세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첫번째 전기차 렌트비와 휘발유, 경유 렌트비를 비교해보세요. 전기차가 비싼 경우가 더 많습니다.
(제가 아반떼로 250km정도 운행했을때 37,000원정도 주유비를 지불하였습니다.
보통 이 주유비가 차량 렌트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두번째 전기차는 매번 이동거리에 충전소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주유소는 지나가다가 찾아도 되자만 충전소는 미리 위치를 파악해야합니다.)
충전을 해야하는데 못하면 전기차는 멈춥니다.
세번째 전기충전소가 비어 있는 경우가 드뭅니다. 그러면 충전중인차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야하고 내차도 충전할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또한 전기충전소가 비어 있는 경우 전기 충전소가 고장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P.S 쏘카, 그린카는 비추천합니다. 시간당 이용료 뿐아니라 이동거리에 따른 추가비용도 지불해야합니다. (그냥 렌트카가서 빌리고 주유비 따로 넣는게 더 쌉니다 .)
팁2) 렌트카 저렴하게 빌리기
그냥 가서 렌트카 빌리면 당연히 비쌉니다. 미리 소셜(위메프, 쿠팡, 티몬), 쥐마켓, 11번가에서 날짜에 맞게 차량쿠폰을 구입하여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가능합니다.
팁3) 렌트카는 완전자차 하세요
일반자차와 완전자차의 큰차이는 휴업보상비 입니다. 즉 다시 말하면 차량이 수리하는 동안 렌트비이용료를 지불해야합니다. 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기 위해서는 완전자차를 해야합니다.
'여행정보 > 제주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여행 혼자 경비 및 게스트하우스 이해 (0) | 2017.06.10 |
---|---|
제주도 여행코스 추가 - 노꼬메, 신창풍차해안, 사려니숲, 지미봉 (0) | 2017.06.08 |
제주도 코스 소개 - 가파도, 모슬포, 송악산, 산방산 (0) | 2017.06.07 |
제주도에서 배타고 떠나는 여행 (0) | 2017.06.02 |
제주도 비행기 예매 및 제주도 여행 팁 (0) | 2017.06.01 |